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테크 정보

청년희망적금 3월 4일까지 모두 가입 허용 및 불공정 논란

by ๑ᴖ◡ᴖ๑^^✧•̀.̫•́✧ 2022. 2. 23.
반응형

 

청년희망적금 시행 첫날부터 접속 지연이 일어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선착순으로 가입을 받는다고 해 여러 문제와 불만이 나오자 정부는 3월 4일까지 기준에 적합하면 모두 가입을 받아주기로 했습니다.

 

 

글 목록
연 9% 금리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 불공정 논란
청년희망적금 3월 4일까지 자격 요건자 모두 가입 가능

 

연 9% 금리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은 시금이자에 최대 36만 원의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해 연 9% 이상의 적금을 가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매월 50만 원 한도에 2년간 납입하면 이자소득세도 면제됩니다.

 

청년희망적금의 대상과 가입방법에 대한 글은 다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 9% 금리 청년희망적금 출시일 및 대상, 가입방법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와 저축장려금 지원 등으로 연 9% 금리 수준의 일반 적금과 같은 수익을 제공할 청년희망적금이 곧 출시된다고 합니다. 연 9% 금리 청년희망적금 출시일 및 대상, 가입방

audau-verse.tistory.com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조회를 통해 가입 대상이 되는지 확인한 경우에는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가입이 가능했는데 미리보기 조회에 200만 건이 넘게 몰리고 실제 가입 첫 주 5부제 실시에도 KB국민은행과 농협 은행 앱의 접속이 지연되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불공정 논란

 

 

인기가 높은 만큼 불만의 목소리도 많았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불공정 논란은 당초 38만명의 청년을 지원한다는 예상을 깨고 신청이 급증하면서 앱 접근 지연과 지난해 7월 이후 취직한 사회 초년생의 경우 소득증명이 올해 7월 이후에나 가능해 사실상 가입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소득이 없는 사회 취업준비생들의 경우에는 가입대상에서 제외되어 누구를 위한 것인지 불만이 높습니다. 연령과 연소득 증명만으로 가입조건을 확인함으로써 부유층의 자녀나 외국인도 가입할 수 있다는 점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청년층을 넘어 세금을 충실히 내고 있는 40~50대는 혜택이 없다는 점도 중년층에게는 불만입니다.

 

청년희망적금 3월 4일까지 자격 요건자 모두 가입 가능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불만이 높아지자 정부는 초기의 선착순이나 은행 배정 물량을 무시하고 오는 3월 4일까지 가입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청년층은 모두 가입을 허용하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상으로 청년희망적금 3월 4일까지 모두 가입 허용 및 불공정 논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